•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대수 기자

밀키트가 대세 ‘오늘쉐프’가 제시하는 오늘의 저비용 고효율 성공 비법


시기적인 흐름과 브랜드가 가진 경쟁력이 조화를 이루면서 부담 없는 수익 창출 실현 손이 많이 가지 않아도, 가정에서 전문 요리사 못지 않은 쉽고 편한 요리가 가능하다는 사실은 상당히 매력적이다.


쉽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지만 퀄리티까지 높은 밀키트 식품이 대세로 떠오른 이유다. 그 중에서도, 창업 아이템으로써의 장점 뿐만 아니라 브랜드 자체적인 경쟁력을 더해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곳이 있다.


‘오늘쉐프’는 조리와 운영이 쉽고 편하면서, 메뉴 퀄리티까지 높은 브랜드로 유명하다. 쉐프가 요리한 맛과 신선함을 강조하고 있다. 프레시함이 주요 포인트로, 기존 밀키트 아이템이 가진 장점은 더하고 단점은 보완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췄다.


브랜드가 가진 경쟁력의 배경에는 북촌삼대갈비를 비롯해, 일가무교동낙지, 뚱스밥버거, 빨간망토떡볶이를 히트 시킨 24년 외식업 외길만을 걸어온 본사의 역량이 크게 작용한다. 오랜 기간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낸 브랜드인 만큼 운영 노하우나 수익 상승 전략 등을 바로 옆에서 지원, 초보 창업자도 빠른 안정과 정착이 이뤄질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처음 창업에 도전하는 이들도 자신감을 갖고 수월한 매장 오픈 준비와 운영이 가능해진다. 1인창업과 소규모, 소자본창업이 대세인 요즘, 간편하고 퀄리티 있게 즐길 수 있는 특성과 더불어 창업 아이템으로써도 매력이 넘치는 포인트다.


적은 비용으로 최대 효율을 이끌어내면서 자연스럽게 매출과 수익률이 높아지고 부담 없는 수익 창출 실현이 이뤄진다.


이에 발 빠른 창업자들의 관심과 창업 문의가 이어지면서, 브랜드 론칭 직후부터 단기간 내 무려 62호점 계약 및 오픈 진행 중이라는 눈에 띄는 가맹사업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본사 차원에서 신규 가맹점을 대상으로 가맹비 및 교육비, 로열티 면제 등 특전도 제공하는 중인 만큼, 앞으로 ‘오늘쉐프’를 통한 창업 사례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오늘쉐프’의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선택에 따라 아이템의 가치가 시시각각 변하는 현실 속에서, 코로나19 사태와 비대면 주문 방식의 활성화는 밀키트 아이템 선호도로 연결되고 있다”면서, “이런 때 아이템 자체적인 장점과 오랜 노하우를 가진 본사의 운영 방향 설정 등을 통해 ‘오늘쉐프’는 밀키트창업의 선두주자로 올라섰다”고 자신했다.


이어 “여기에 신규 창업자를 대상으로 제공되는 특전까지 더해 저비용 고효율 창업 아이템으로써 많은 창업자들의 주목을 받으며 실질적인 가맹계약 및 매장 오픈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홈페이지: www.오늘쉐프.com

창업문의: 1588-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