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육장갈비’ 맛이면 맛, 창업이면 창업! 차별화된 고깃집 프랜차이즈 전략의 성공

  • 에프씨타임즈(FCTIMES) 이재일 기자
  • 10월 20일
  • 1분 분량
ree

“다 같은 고깃집이 아니다!” 일반적인 운영 방식을 거부하는 ‘육장갈비’만의 독보적인 행보 주목


신개념 서서갈비 전문점 ‘육장갈비’는 맛이면 맛, 창업이면 창업 어떤 부분이든 확실히 차별화된 전략으로 성공을 거듭하고 있다.

 

 모든 분야가 마찬가지겠지만 비슷한 느낌과 콘셉트를 가진 프랜차이즈는 독창성을 확보하기 어렵다. 이에 대부분의 아이템들이 불필요한 경쟁과 장기 불황의 여파로 실패하고 있다.

 

 ‘육장갈비’는 가장 대중적이지만 독창성을 유지하기 힘든 고깃집 프랜차이즈 분야에서 독보적인 행보로 주목받는다. “다 같은 고깃집이 아니다!” 라는 운영 방침 속에서 일반적인 운영 방식을 거부한다.

 

 ‘육장갈비’는 타 브랜드나 개인 매장에서 따라할 수 없는 독창적인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신선한 원육과 본사에서 자체 개발한 특제소스로 독창적인 맛을 완성시켰다. 여기에 고객의 입맛을 기호에 맞춰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메뉴 라인업도 눈에 띈다.

 

 고기의 맛과 구성의 다양성을 바탕으로, 삼겹살 혹은 갈비 단일 메뉴 등으로 차별점이 없는 일반 고깃집 브랜드와 확실히 다른 강점을 보여준다.

 

 특히 맛과 다양성을 갖춘 ‘육장갈비’의 메뉴는 각 매장의 입지조건과 상권에 따른 ‘성공 추천 메뉴’로 제공된다. 주력 메뉴의 판매를 통한 효율적인 매출 상승으로 수익 안정성을 높이는 포인트다.

 

 또한 요즘은 터무니없이 낮은 가격으로 품질이 의심되는 ‘저가형 고기집’이 우후죽순처럼 늘어나는 중이다. 아무리 가성비가 중요한 시대라고 하지만 적정 가격에서 벗어난 고기는 상품의 질이나 맛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육장갈비’는 합리적인 가격의 적용이나 신메뉴 출시를 맞춘 고객 할인 이벤트 등을 적용, 적정 가격으로 맛과 퀄리티가 높은 메뉴를 제공하며 고객들의 만족도를 꾸준하게 충족시키고 있다.

 

 ‘육장갈비’의 관계자는 “무엇이든 비슷한 전략과 콘셉트는 불필요한 경쟁이 발생되며 실패 확률을 높인다. 고깃집 또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대표적인 외식 아이템 중 하나이지만 비슷한 방식의 운영이 늘어날 경우 업계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어렵다”고 강조했다.

 

 이어 “저희 ‘육장갈비’는 맛이면 맛, 창업이면 창업 그 어느 부분에서도 일방적인 고깃집 운영 방식을 거부하며, 성공 확률과 수익성을 높이는 중”이라고 덧붙였다. 홈페이지: www.610galbi.com 

창업문의: 1588-9280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