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평생 직장 대신 선택하는 주점 창업, 안정성을 1순위로 봐야 한다!


최근 구직활동 대신에 자영업을 선택하는 경우를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다. 짧아진 정년과 지속적인 취업난으로 인해 평생직장 대신 창업을 선택하고 있는 것. 이처럼 생계형 창업이 점차 늘어나는 만큼 창업 아이템 선정 시 주의가 필요하다.

창업전문가들 역시 젊은 세대의 창업자들은 물론, 은퇴 이후의 창업자들까지 직장이 아닌 창업을 통해 생계를 꾸려가야 하는 경우라면 안정성을 가장 우선순위에 둬야 한다고 조언하며, 안정적이지 않은 창업 아이템은 쉽게 실패할 확률이 높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따라서 현명한 예비창업자라면 유행에 민감하지 않고 소비자들을 매장으로 꾸준하게 유입시킬 수 있는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예를 들어 우리동네 1등 술집을 표방하고 있는 ‘불난술집’의 경우,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불 맛 요리를 전문적으로 선보이며 유행을 타지 않는 아이템으로 평가 받고 있다.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는 주점시장의 분위기를 살펴본다면, 사계절 내내 안정적이고 꾸준한 매출을 기대할 수 있는 ‘불난술집’은 생계형 창업자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을 수 밖에 없다.

본사 역시 신 메뉴 개발에 힘을 쏟고 있고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트렌드에 민감하게 대응하고 있어 안정성이 높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경쟁력을 통해 ‘불난술집’은 안정성을 가장 크게 따지는 창업자들의 창업 문의가 활발하게 잇따르고 있다.

‘불난술집’의 관계자는 “최근 창업시장은 생계형 창업이 대세라 할 수 있을 만큼 그 수요가 활발하다”면서, “이러한 분위기에 유행을 타지 않고 효율적인 매장운영시스템을 통해 최소한의 투자로 최대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불난술집’에 대한 관심은 가히 폭발적이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더욱이 지금 서둘러 시작한다면 다가올 여름 성수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면서, “지금이 적기인 만큼 어떠한 아이템으로 시작할지 고민하고 있는 이들이라면 본사로 먼저 상담 받아보길 바란다”고 덧붙여 말했다.

홈페이지: www.bulnan.co.kr

창업문의: 02-796-1300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