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일방적인 창업설명회는 NO, ‘아리가또맘마’ 창업멘토링으로 실질적인 정보 제공!


예비창업자들은 프랜차이즈 창업을 고려할 때, 창업설명회에서 정보를 얻는 경우가 많다. 창업설명회는 본사에서 적극적으로 브랜드를 소개하는 자리이기 때문에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실제로 그 자리에서 창업을 결정하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창업설명회는 본사 측의 일방적인 소개와 설명으로만 진행된다는 게 단점이다. 질의응답 시간이 있긴 하지만 예비창업자들의 궁금한 점을 속 시원히 풀어주기에는 역부족인 경우가 많았다.

이러한 가운데, 프랜차이즈 일본식 전문 캐주얼 레스토랑 ‘아리가또맘마’는 새로운 방식의 창업설명회를 개최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아리가또맘마’는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창업멘토링 신청을 받고 있다. 창업멘토링이란 기존 창업설명회를 보다 발전시킨 형태로 창업 전반에 대한 예비창업자들의 궁금증을 효과적으로 풀어주기 위한 목적에서 마련됐다.

따라서 ‘아리가또맘마’의 창업설명회에 참석하면 아이템, 시장상황, 입지, 운영 등 창업에 대한 실질적인 고민들을 직접 물어보고 해결할 수 있다. 일방적으로 듣기만 하는 강의가 아니라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므로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이 될 듯하다.

또한 일반적으로 창업설명회는 정해진 시간, 정해진 장소에 예비창업자가 직접 찾아가야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아리가또맘마’의 창업멘토링은 시간과 장소를 예비창업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신청자가 홈페이지를 방문해 창업멘토링을 신청하고 간단한 정보를 기재하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창업멘토링을 실시한다.

참고로 ‘아리가또맘마’는 4,080만원(33m2)에 소자본, 소점포창업이 가능한 브랜드로, 품격 높은 인테리어와 자체 개발한 퓨전 일식 요리를 내세워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는 게 특징이다. 본사의 강력한 지원으로 누구나 쉽게 운영을 할 수 있고, 가맹점주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아리가또맘마’의 관계자는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예비창업자들의 궁금증을 빨리 해소해드리기 위해 창업멘토링 제도를 운영하게 됐다”며, “창업은 쉽게 결정할 수 없는 일인 만큼, 창업멘토링이 올바른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리가또맘마’ 창업멘토링 신청 홈페이지: www.arigato.co.kr

창업문의: 1599-4295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