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경기일수록 임펙트 강한 메뉴가 오래 살아남는 법이다. 실제로 최근 외식시장에서는 대규모 음식점이나 다양한 메뉴를 갖춘 곳보다 간소화된 메뉴 구성의 음식점들이 소위 잘나가고 있다. 한번 먹으면 기억이 오래 남을 수 있는 강력한 경쟁력이 그 공통점이라 할 수 있다.
닭요리전문점 ‘계화기식당’의 남다른 행보만 봐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계화기식당’은 닭요리전문점으로 닭도리탕, 치킨 등 대중적이고 꾸준히 사랑 받는 외식메뉴를 메인으로 선보이고 있다.
매콤한 닭도리탕과 남녀노소 사랑 받는 후라이드 치킨을 세트로 구성하여 한 마리 가격에 제공하고 있어 가성비 좋은 브랜드로 불린다. 장기화된 경기불황과 물가상승으로 주머니 가벼운 소비자들이 많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매우 경쟁력 있는 브랜드라 할 수 있다.
실제로 ‘계화기식당’은 식사 및 술자리까지 가능하고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겨냥하고 있단 점에 초저녁부터 많은 고객들이 몰리고 있다. 여기에 홀 운영 및 포장, 배달까지 가능해 수익성 역시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두 가지 메뉴를 메인으로 선보이면 노동강도가 높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 본사에서 원료육과 함께 소스 등을 공급하고 있어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조리할 수 있는 것. 더불어 주간의 전수교육을 받고 품질유지와 요령을 마스터하면 재고 관리도 쉽고 누구나 쉽게 운영할 수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계화기식당’에서는 매운걸 못 먹는 고객들을 위해 수제비, 칼국수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백도리탕, 두툼파전, 직화불고기, 직화마늘똥집 등 간단한 서브메뉴를 두고 있어 모든 연령층을 공략할 수 있는 메뉴라인으로 수익성을 높인 것.
이처럼 닭도리탕, 치킨, 파전 구성으로 온 가족이 외식할 수 있는 편안한 외식공간을 내세움으로써 ‘계화기식당’은 치열한 경쟁을 탈피,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하며 그 입지를 탄탄히 다져나가고 있다.
‘계화기식당’의 관계자는 “술집과 밥집의 경계를 허물고 배달까지 가능한 아이템이다 보니 단기간에 기대 이상의 매출을 올릴 수 있다”라고 확신하며, “가장 대중적인 보양식을 치킨 한 마리 가격으로 두 가지 요리를 맛볼 수 있어 불경기 속에서도 오랫동안 살아남는 아이템”이라고 밝혔다.
한편, ‘계화기식당’은 현재 가맹비 무료, 로열티 면제, 계약이행보증금 無, 인테리어 직접시공가능, 설비 및 집기 직접 구매가능을 내세워 창업비용의 거품을 제거했다. 창업 혜택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확인 가능하다.
홈페이지: www.doritang.co.kr
창업문의: 070-4266-8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