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포장마차나 이자카야는 꾸준히 인기를 끄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이미 프랜차이즈 시장에 수많은 브랜드가 나와 있는 상태다. 이러한 상황에서 창업을 준비하려면 후발주자로서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아이템을 찾는 게 중요하다.
다시 말해 기존 실내 포장마차 아이템과는 다른, 차별화된 콘셉트를 지닌 브랜드를 찾아야 성공을 도모할 수 있다는 뜻이다.
맛있는 요리주점 ‘나카스야시장’이 일본 후쿠오카 나카스 야시장의 분위기를 본 따뜻한 이국적인 야시장이라는 독특한 컨셉으로 내세우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비슷비슷한 실내포장마차, 이자카야에 지겨움을 느끼던 사람들에게 확실히 어필되고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나카스야시장’은 매장에 들어선 순간 일본의 야시장에 여행을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현지화된 인테리어 컨셉트을를 자랑한다. 매장에 방문한 고객들로 하여금 술만 마시는 게 아니라 문화적 체험을 가능하게 한다.
이처럼 일반 포장마차와 인테리어부터 확연히 구별되기 때문에 일본문화에 친숙한 젊은 세대는 물론, 중장년층까지 끌어들일 수 있는 매력을 지니고 있다. 수많은 요리주점 사이에서 틈새 공략이 가능한 브랜드인 셈이다.
더불어 저가형 포장마차라는 특징 덕분에 가성비와 높은 수익성을 기대해볼 만하다. ‘나카스야시장’은 3,000원부터 시작해 메로구이, 소고기타다끼, 사시미 등 60가지 퀄리티 높은 요리 안주를 선보이고 있다.
주머니가 가벼운 대학생부터 중장년층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경쟁력으로 작용한다. 가성비와 함께 메뉴의 퀄리티도 뒤지지 않아 폭 넓은 고객층으로부터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나카스야시장’의 관계자는 “후발주자로 출발하기 때문에 기존 포장마차 브랜드와 어떤 점에서 차별화를 이룰지 인테리어 컨셉과 메뉴 구성 면에서 많은 공을 들였다”며, “그 결과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이 찾아오며 높은 수익성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잊혀지지 않는 개성 강한 컨셉으로 승부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의 투자가치가 매우 높다”고 설명했다.
홈페이지: www.나카스.com
창업문의: 1800-15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