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S) 장재성 기자

‘보승회관’, 2019년에도 외식 창업 시장 선도할 브랜드로 주목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국밥집 창업 아이템에 ‘보승회관’만의 경쟁력 더해 경쟁력 입증

올 한 해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다. 저마다 이 맘 때면 지나간 한 해에 대한 아쉬움을 뒤로 하고 새로운 한 해를 맞을 준비를 하기 바쁘다. 외식 창업 시장도 마찬가지다. 올 한해 아쉬웠던 일을 돌아보고 내년에 대한 희망을 꿈꾸며 전략을 수립한다.

그러나 장기 불황의 여파로 워낙 많은 경쟁이 이뤄지는 분야다 보니 올 해에 이어 내년도 전망 역시 그리 밝지 않은 게 사실이다. 이런 와중에 대대손손 뿌리깊은 국밥집 ‘보승회관’은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국밥집 창업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으로 주목받는다.

이처럼 ‘보승회관’이 승승장구 할 수 있는 배경에는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국밥’ 이라는 아이템에 더불어 브랜드가 가진 경쟁력이 작용한다. 그렇다면 그 경쟁력은 무엇일까?

우선 ‘국밥’의 메뉴가 다양하다. 순대국, 수육국밥을 비롯해 각종 정식메뉴들이 구성돼 있다. 정식 메뉴에는 ‘1인스페셜정식’이 있는데, 요즘 같이 ‘혼밥’ 문화가 발달한 시대,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구성으로써 자취를 하는 학생, 직장인 등에 인기가 좋다. 또, ‘뼈해장국’ 역시 ‘보승회관’만의 대표 메뉴 중 하나다. 보통 국밥집을 찾는 손님들은 순대국이나 수육국밥을 떠올리기 마련인데 보승회관은 이 메뉴들과 같이 뼈해장국 역시 퀄리티 높은 맛을 자랑해 매장을 찾는 손님들한테 큰 인기가 있다.

이렇게 다양하고 특색 있는 맛을 자랑하면서 모든 연령대의 입맛이 까다로운 고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또 ‘보승회관’은 육수, 머릿고기, 수육, 순대 등 국밥의 주를 이루는 식자재들을 파주 보승식품 공장에서 철저한 위생관리로 1차 가공을 거쳐 각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다. 이럴 경우 양질의 우수한 식재료 사용으로 소비자 입장에서는 더욱 믿음을 가질 수밖에 없다. 맛도 있고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정성까지 갖췄으니 고객 발길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건 어쩌면 당연한 결과다.

덧붙이자면 ‘보승회관’에서는 ‘원팩 시스템’ 등 효율적인 주방 운영을 지원하는데, 이 경우 전문 주방 인력이 불필요해지면서 편의성이 높아 진다. 아울러 가맹점주의 입장에서는 이런 본사의 지원을 통해 불편을 최소화 하면서 더욱 효과적이며 편리하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보승회관’의 관계자는 “호불호가 없는 ‘국밥’ 아이템과 내부적인 브랜드 경쟁력을 통해 ‘보승회관’은 다가올 2019년에도 업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며, “특히 가맹점주 입장에서 매장 운영의 편의성과 매출 상승 같은 다양한 장점을 갖춘 포인트가 많은 만큼, 내년에도 지속적인 신규 및 업종 변경 창업 문의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www.boseunghall.com

창업문의: 1899-5505

#보승회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