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오형진 기자

‘솥고집’ 상권에 영향을 받지 않는 ‘꾸준한 매출’ 억대 고깃집 운영의 기회!


좋은 상권과 비싼 임대료? 상권의 가장 끝자락(B급)에서도 빛나는 고깃집! 가장 대중적인 외식 아이템 중 하나가 고깃집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외식 메뉴로서 창업 시장에서도 선호도가 높다.

 

 많은 이들이 선택하는 만큼 치열한 경쟁과 ‘좋은 상권’(목)의 선점이 무엇보다 중요한 업종이기도 하다. 좋은 상관에 비싼 임대료를 지불해야 어느 정도 경쟁력을 확보하고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솥고집’은 상권의 영향을 받지 않고 꾸준한 매출을 기록하는 고깃집 브랜드다. ‘상권의 가장 끝자락’에서도 빛나는 운영이 강점이다.

 

 ‘솥고집’은 김치 삼겹살구이 전문점이다. 고기와 김치를 무쇠 솥뚜껑에 구워서 고객의 테이블에 제공한다. 고기의 육즙 가득한 풍미와 김치의 감칠맛이 어우러지면서 일반적인 고깃집과 다른 맛과 ‘중독성’을 느낄 수 있다.

 

 고깃집은 ‘맛’이 경쟁력을 좌우한다.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랑해도 결국은 맛을 인정받아야 재방문 비율이 높아지고 입소문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찾게 되는 것이다.

 

 이에 언제 어디서나 특색 있는 맛과 퀄리티로 사랑받는 ‘솥고집’은 상권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낮에도 줄을 서서 기다리는 고깃집으로 인정받게 됐다.

 

 상권과 시간의 구애를 받지 않다 보니 자연스럽게 높은 매출과 수익성을 기록하고 있다. ‘솥고집’ 송도점의 경우 B급상권 표준평수(30평)에서 평균 ‘억대 매출’을 달성 중이다. 매장에 따라 상이하고 최고 매출 기준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지만 대략적으로 상권의 끝자락에서도 안정적인 수익설계가 이뤄진다.

 

 ‘솥고집’의 관계자는 “대부분 좋은 상권과 입지조건, 비싼 임대료를 지불해야 경쟁력이나 매출이 높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맛에 대한 경쟁력만 갖추고 있다면 상권의 가장 끝자락에서도 좋은 매출을 기록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실제 매장 운영 사례를 통해 ‘억대매출’을 증명한 ‘솥고집’을 향한 예비 창업자 및 업종변경을 희망하는 자영업자들의 창업 문의가 활발하다”고 덧붙였다. 홈페이지: www.솥고집.com  

창업문의: 1599-2202

태그:

Comments


bottom of page